BIT는 세상에 가치를 창출하여 조직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경영혁신가'를 양성합니다.
새로운 가치를 주도적으로 창출하기 위해서는 경영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과 새로운 경영 문제를 발굴하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기술의 발전에 따른 변화에 따라 경영 문제를 발굴해 내는 역량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많은 경영 분야 관심자들이 여전히 좋은 경영 문제 해결자, 전략가의 중요성만 바라보고 있을 때, BIT는 새롭게 떠오르는 역량을 함께 주목하고자 합니다.
BIT의 커리큘럼은 경영 전략을 수립하는, 경영문제 해결을 위한 기본 역량을 함양 시키는 것을 바탕으로
변화 속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는 방법과, 수립한 전략을 실행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지식을 종합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앞서나가기 위해서는 현상을 있는 그대로 보지 않고 그 이면의 인사이트를 발굴할 수 있어야 합니다.
Insight Track에서는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본질을 꿰뚫는 통찰력과 체계적 사고력을 기반으로 전략적 솔루션을 도출하는 역량을 함양합니다.
Session
Logical Thinking
5 Whys, MECE, First-Principles를 활용한 문제 정의
벨류체인, 제무제표, 시나리오 플래닝, 감도 분석 등 분석
방법론
SCQA, 피라미드 구조로 설득력을 보강하는 논리 학습
Research Method
자원과 리스크 등을 고려한 솔루션 구체화
Project
졸업생 네트워크와 우수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실질적인 경영 과제를 해결하며, 깊이 있는 통찰력을 기르는 데 필요한 역량을 개발합니다.
Alumni Project
현직 컨설턴트 알럼나이가 리딩하는 문제 해결 및 논리적 사고 훈련 과정입니다.
주니어 액팁의 원활한 BIT 온보딩과 시니어 액팁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되는 초기 프로젝트로, 학회원들은 현실의 경영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세스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총 2회 진행되는 산학협력 프로젝트입니다.
학회원들은 학습한 경영 문제 해결 지식을 활용하여 ‘기업이 시장에서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한 전략을 수립, 제시합니다. 기업 실무진들의
피드백 과정을 통해 실무에서 활용되는 전략에 대한 경험을 쌓습니다.
Session
비즈니스 가치 탐색법을 익히고, 이를 효과적으로 실행하고 재수립하는 전략 추진 과정을 학습합니다.
Problem Seeking
AI·디지털 전환 등에 의한 시장의 다양한 변화를 모니터링
기술 발전에 따른 시장 내 변화를 예측
디커플링 등 시장 내 새로운 가치를 발굴해 내는 프레임워크
Realization Method
Project
직접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해내고 이를 시장에서 검증하는 경험을 통해 실질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경영인으로서의 역량을 함양합니다.
Innovation Project Step 1
Step 1에서는 직접 리서치를 통해 시장의 변화를 트랙킹하고 그 속에서 새롭게 창출되는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해 내는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학회원들은 각자의 비즈니스 기회에 대해 피칭하는 최종과제를 통해, Step 2에서 활용될 주제를 선정하게 됩니다.
Step 2에서는 Step 1에서 선정된 비즈니스기회를 직접 가치로 전환하는 실전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학회원들은 본인들이 선정한 비즈니스 기회를 실현하는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제로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실행 단계에서의 지식을 체화하고, 아이디어를 시장에서 검증하는 경험을 거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