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PORATE PROJECT

이론에 머물지 않는 혁신적 실행


BIT는 국내외 유망한 기업들과 협력하여 내부의 실제 비즈니스 문제를 공유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안합니다.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BITor들은 해당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와 실무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
BIT는 매 학기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신규 서비스 및 사업 모델 기획, 전략, 마케팅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논리적인 분석, 혁신적인 아이디어, 그리고 구체적인 실행 계획까지 포함된 우수한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학회원들이 팀을 이루어 밤낮없이 치열하게 고민하고 기업 관계자들과 호흡하며 비즈니스 역량을 함양합니다.
 
각 프로젝트는 2-3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업 본사에 방문해 최종 결과물을 공유하게 됩니다.

unnamed_(1).jpg

BIT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타겟 연령층 관점의
창의적이고 신선한 인사이트를 많이 받았고,몇 개의 아이디어는 실제로 반영되어 적용되고 있습니다. 

-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오규민 팀장 -
윌라.jpg

BIT와 산학협력에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많이 얻었고
저희가 지금까지 놓치고 있던 지점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는 프로젝트였습니다.
인턴이나 윌라 팬덤 활동 등 앞으로도 BIT와 적극적으로 함께하고 싶습니다.

- 윌라사업부 오은미 부장 -
TzNoXw8pP9JTAtztdigof-bT1Ix2ahdTfX-hr6Wc3VCw8SOK68WtM7oJ9tCk4DYqyMCfIL0H2mYred0fPz5ukg.webp

어려운 과제였음에도 불구하고 약 2주라는 짧은 기간 안에 리서치한 내용을 토대로
본인들만의 논리구조를 정립하여 전략을 도출한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특히, 과제를 MECE하게 세분화하여
문제를 명확하게 정의한 점과 정량적으로 분석하기 어려운 지표들을 논리적으로 분석한 점이 좋았습니다.

- 크림 이동휘 전략 Lead -
이마트24_CP.png

문제해결 과정부터 기획력,  PT의 노련함까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특히 과제 정의 흐름이 논리적이어서 흥미로웠으며, 발표가 굉장히 능숙해서 놀랐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유저들의 Pain Point를 명확히 짚어냈기 때문에,
실질적 output을 만들 수 있는 결과물을 도출했습니다.

- 이마트24 신호상 CMO -

CORPORATE PROJECT HISTORY


로고-03(1).jpg
넷북(mini1000)의
시장진입 전략 수립



로고_대지_1.jpg
대학생 계층의 구글
유입유도 전략





로고-06(1).jpg
모바일컨텐츠 기획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제안



로고-12(1).jpg
음원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제안



로고-02(1).jpg
MP3 Player시장
저변 확대 방안


​​​​



로고-09(1).jpg
과자 산업 내
신제품 컨셉 제안



​​​​​​​​로고-31(1).jpg
아웃도어 시장
니치마켓 전략 수집


​​​​​​​​



로고-27(1).jpg
혁신적인 앱 기획 및
아이디어 제시



​​​​​​​​​​​​로고-18(1).jpg
에스테틱 산업 내
비즈니스 모델 컨설팅


​​​​​​​​​​​​



로고-28(1).jpg
오프라인 학원 대학생
대상 마케팅 전략 수집



​​​​​​​​​​​​​​​​​​​​​​​​​​​​라비에즈_CP로고.jpg
캔들 편집샵 라비에즈의
차별화 전략 도출 프로젝트


​​​​​​​​​​​​​​​​



로고-26(1).jpg
카쉐어링 서비스
소카 차별화 전략 및 프로모션



​​​​​​​​​​​​​​​​​​​​로고-10(1).jpg
KT 무선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품/서비스 제안
​​​​​​​​​​​​​​​​​​​​



로고-13(1).jpg
하나은행 디지털 경쟁력
강화 방안




​​​​​​​​​​​​​​​​매스프레소_로고.jpeg
 라이브 클래스 강사 수급 전략


로고-34(1).jpg
분당서울대병원 서비스
경쟁력 강화 제안



로고-05(1).jpg
 20대 블로그 유입 및 활성화
​방안 네이버뮤직의 새로운
요금제 제안











로고-33(1).jpg
신규 고객 유입 및 
리텐션 강화 방안



​​​​로고-24(1).jpg
이용 경험 개선 및
브랜딩 개선 방안
​​​​

로고-36(1).jpg
나만의 냉장고 어플리케이션
활성화 및 오프라인 연계 방안




​​​​로고-20(1).jpg
플랫폼 또는 메디토큰을
활용한 헬스케어 분야
서비스 기획




로고-22(1).jpg
컨텐츠 산업 트렌드 분석 및
중장기 사업모델 제안



​​​​로고-29(1).jpg
헤이뷰티 플랫폼에서 가능한
신규 사업모델 제안

​​​​


로고-21(1).jpg
패스트파이브/캠퍼스/
인베스트먼트 3사에 마케팅,
신규 비즈니스 모델 제안



​​​​로고-11(1).jpg
신성장동력을 위한 M&A 전략
수립 및 채널 관점에서의
신규 사업모델 제안
​​​​​​​​



db11bd52-e081-4f49-80a3-b83199f0c46d.jpg
여행 산업 내 서비스와의
차별화 전략 제안



​​​​로고-19(1).jpg
신규 고객 유입 및
팬덤 유치 전략 제안
​​​​​​​​​​​​



로고-07(1).jpg
신규 서비스 잠재 고객
페르소나 도출 및
마케팅 전략 제안



​​​​로고-25(1).jpg
마케팅, 제휴, B2C 패션
신사업 전략 및 서비스
개선 방안 제안
​​​​


로고-06(1).jpg
쿠폰/선물하기/라이브 커머스
서비스에 대한 현황 분석과
적용 전략 제안



​​​​​​로고-23(1).jpg
오디오북 대중화와 윌라 저변
넓히기 및 2030 고객 유입을
위한 콘텐츠 전략 제안



로고-16(1).jpg
네이버웹툰/시리즈 서비스
개선 및 마케팅 전략 제안



로고-35(1).jpg
위드코로나, 항공업계 위기
극복을 위한 마케팅 및
캠페인 전략 제안
​​​​​​​​​​​​


로고-14(1).jpg
파바앱을 활용한 MZ세대의
파리바게뜨 매장 방문 증대 방안,
굿즈 기획 및 프로모션 방안



​​​​로고-32(1).jpg
쿠키런 IP를 활용한
상품화 전략
​​​​​​​​​​​​​​​​


로고-15(1).jpg
이마트24 신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개선 및 활성화 방안



​​​​​​​​CJ올리브영-올리브영-새-BI-로고-720x160.jpg
펨테크/메타버스/라이프
스타일,컨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의 진화방안





TzNoXw8pP9JTAtztdigof-bT1Ix2ahdTfX-hr6Wc3VCw8SOK68WtM7oJ9tCk4DYqyMCfIL0H2mYred0fPz5ukg.webp
대외비



​​​​​​​​​​​​1621316_792721_1550.png
 
Kixx LIVE를 활용한 Kixx엔진오일 브랜드 인지도 및 가치
확산 전략 
​​​​​​​​​​​​​​​​​​​​​​​​



logo(1).png

신사업 진출을 위한
M&A 전략




농심_로고.jpeg
 자사몰 신규유입 및
유저 리텐션 전략



포자랩스_로고.jpeg
신규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수립




시세이도_블러_홈_로고.jpeg
 대외비






현대모비스_CI.png

대외비





Samsung_Orig_Wordmark_BLUE_RGB.jpg
대외비






에이스침대.png
에이스침대의 중·장기적 
고객 로열티 향상을 위한 
영업·서비스 전략

산학협력 예시

CP02_최종발표_홍정연PM조_페이지_04.png
CP02_최종발표_홍정연PM조_페이지_10.png
CP02_최종발표_홍정연PM조_페이지_37.png

24-2 BIT의 산학협력 기업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